새소식

슈퍼패미콤(SFC)/에뮬레이터(SFC)

SFC 에뮬레이터

  • -

슈퍼패미콤 에뮬레이터

아래 파일을 다운 후 압축을 해제하고 먼저 실행 해주세요. File - Load game - Roms 폴더에 압축이 된 상태의 게임을 선택 하면 실행 완료됩니다. 에뮬 버전에 따라서 되는 게임도 안되는 게임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이 버전의 에뮬에서 정상 작동하는 것만 올릴 예정입니다.

다운로드

snes9x_1.57Ver.zip
2.17MB

키보드 확인

키 배열은 자신이 맞는대로 선택 가능합니다. 마우스로 바꾸고 싶은 곳은 클릭하면 녹색으로 표시되는데 그때 원하는 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단축키 Alt + F7로 열 수 있습니다.

게임중 저장 & 터보기능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저장 기능도 당연히 가능하지만 에뮬레이터 자체 내에서 언제 어디에서 저장이 가능합니다. 단축키로 Shift + F1~12까지 누르면 가능하며 불러오고 싶은 경우는 그냥 F1~12중 자기가 불러오고 싶은 키를 누르면 됩니다. 다음은 터보 기능으로 TAB키를 누르고 있으면 게임의 실행 속도가 빠르게 움직입니다. 이벤트가 봤던거라면 TAB키를 눌러서 빠르게 넘어갈 수 있죠. 응용은 다양하게 가능합니다.

 

받은 게임파일(롬파일)은 압축 상태 그대로 Roms 폴더에 넣어서 실행시켜주세요.
모든 에뮬레이터 게임의 압축파일은 풀지 않고 실행합니다!
압축을 풀어도 되는것도 있지만 압축 상태로 하는게 좋습니다

한글패치관련

SFC관련 한글패치를 따로 해야할 경우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고 Lunar IPS를 실행시켜서 Apply IPS Pactch를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선택창이 뜨게 되는데 그때 원하는 한글 IPS를 선택해주시고 그러면 한번더 파일 선택 창이 뜨는데 패치 할 원본 게임 롬파일을 선택해주시면 끝입니다!

lips102.zip
59.9 kB

Contents

포스팅 복사 완료!😄

상단에 엄지척 꾹 한번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