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슈퍼패미콤(SFC)/롤플레잉(RPG)

스타오션 [한글]

  • -

대략 이런게임

1996년 7월 슈퍼패미컴 끝물에 발매된 명작 RPG 스타오션 입니다. 슈퍼패미컴의 한계를 극한까지 끌어올렸다고 평가되는 게임으로 스타오션 시리즈로 가게 되는 첫 작품이죠. 게임 자체는 생각보다 꽤 어려운 편이지만 RPG를 좋아한다면 이정도 작품 정도는 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괜찮은 작품이죠. 게다가 전투 시스템이 꽤 재미있는데 아래 게임 공략을 한번 보고 진행하길 추천드립니다. 아무 정보 없이 하기엔 그렇지 않아도 어려운데 더 어렵기 때문이죠.

한글화 - 아루미, 열정페이

물론 너무 찬양만해서 무결한 게임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단점도 꽤 있는 게임이죠.. 전투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데 주인공이 아닌 다른 동료를 이용해서 공격을 하려고 하면 주인공은 가만히 있는다던가.. (왜지.. 주인공은 정말 나 자신인걸까..) 다양한 동료가 합류하지만 하다보면 결국 쓰던 캐릭터들만 사용할 수 밖에 없다던가.. 하는 단점들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추천할 수 있는 이유는 역시 고퀄리티의 한글화가 되어있는 점인데 RPG를 정말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스타오션은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운로드

Star Ocean (J).zip
5.06MB
Star Ocean[한글 PART1].zip
5.10MB
Star Ocean[한글 PART2].zip
5.11MB

게임공략

스타오션(Star Ocean)게임 공략

 

[SFC][공략] 스타 오션 (Star Ocean) -상편-

스타 오션 (スタ-オ-シャン Star Ocean), 1996 -> SYSTEM GUIDE DATA GUIDE SECRET GUIDE

theroomofspiritandtime.tistory.com

플레이 영상

Contents

포스팅 복사 완료!😄

상단에 엄지척 꾹 한번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