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플스포터블(PPSSPP)/롤플레잉(RPG)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 사자전쟁 [한글]

  • -

대략 이런게임

1997년 6월에 스퀘어가 PS용으로 발매한 게임. RPG형식을 고수해온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에서 특이한 시뮬레이션 형식을 가미한 SRPG. 10년이 지난 2007년에 PSP용으로 추가 요소(캐릭터 등)를 더한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이 발매되었습니다.

난이도는 상당히 높은 편. 이때 당시의 어지간한 게임들은 초견플레이로도 재도전 없이 무난하게 클리어 할 수 있게 난이도가 조정되는 것이 보통인데 반해 본작은 생각없이 하다보면 초중반의 난관이 제법 많으며 공략을 봐도 쉽게 넘기기 어려울 정도로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후반에 가면 마치 보상이라도 해주듯 치트급의 초강력 캐릭터가 들어오지만 이런 정보를 모르고서는 저 난관들을 넘기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밸런스 조정에 실패한 게임이기도 하죠. 하지만 명작이란 이름이 왜 붙었는지 왜 유저가 한글화를 하게 됬는지 플레이를 통해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난이도가 어렵다고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어렸을 적 친구 집에서 플스 일판으로 아무 생각없이 진행해서 클리어한 기억이 있네요. 정말 재미만큼은 보장되었으니 SRPG에 그래도 자신있는 분들이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

일본판 iSO에 한글패치를 적용해주어야 한글로 게임이 가능합니다.
아래 다운로드 부터 차례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한글패치

네이버 카페 한식구에서 개구리의자님이 만들어주신 한글패치는 링크를 따라 들어가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카페 회원가입하세요!)
한글패치 다운로드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사자전쟁 한글 패치 v0.91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패치도구 xdeltaUI

네이버 카페에서 한글패치를 받은 후 압축을 풀면 FFTK_V091.xdelta라는 파일 하나가 나옵니다. 이 파일을 파이널 택틱스 사자전쟁(일본판) iSO파일에 적용해줄 겁니다. 그러기 위해서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후 xdeltaUI를 실행시켜주세요!

xdeltaUI.zip
0.25MB
Output 파일에 확장명을 꼭 써주셔야 됩니다.

이미지와 같이 첫번째는 사자전쟁 한글패치를 선택해주시고 두번째는 사자전쟁 iSO파일을 마지막은 직접 파일명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패치를 누르시면 잠시 후 'File pacthced succefully' 메시지가 뜨면서 iSO파일이 새롭게 생성됩니다. 그리고 이 파일로 실행시키면 한글패치된 파이널택틱스가 됩니다.

플레이 영상

Contents

포스팅 복사 완료!😄

상단에 엄지척 꾹 한번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