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PS1(DUCKSTATION)/에뮬레이터(DUCKSTATION)

PS1 에뮬레이터 [Duck Station]

  • -

플레이스테이션(PS1) 에뮬레이터

아마 많은 분들이 아시는건 eSPxe일텐데 Bust A Move같은 리듬게임에는 조금 딜레이가 발생해서 게임하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덕스테이션은 가능하죠. eSPXe를 사용하셔도 괜찮지만 DuckStation을 안써보셨다면 한번 써보시기를 추천드려봅니다!


덕스테이션 사이트에 들어가서 VC++RT먼저 설치해 주시고 Duck Station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도 있으니 모바일에서도 실행하고 싶은신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다운로드

덕스테이션 윈도우용 다운로드

 

DuckStation: Fast PS1 Emulator

DuckStation Windows DuckStation requires VC++ Runtime to be installed first before running. Download VC++ Runtime and DuckStation Below: Download VC++RT Download Duck

www.duckstation.org

바이오스 다운로드

덕스테이션을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BiOS가 필수인데요.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고 덕스테이션이 설치된 폴더에서 bios 폴더를 직접 생성하시고 그곳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Settings - BiOS 메뉴로 들어가서 아래 그림과 같이 진행해주세요!

Setting - Interface를 들어가면 대체로 모든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바이오스를 깔아둔 디렉토리를 설정해주시고 셀렉션 3개를 모두 해주세요. 원하시는걸로 하시면 될것 같아요.
DuckStation BIOS Pack.zip
3.66MB

 

바이오스 설정이 모두 끝나셨다면 우선 플레이가 가능해진 덕스테이션이 됬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게임 리스트 폴더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게임폴더 설정

Settings - Game List를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에 폴더+ 아이콘을 클릭해서 내가 가지고 있는 게임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선택해주시고 창을 닫아주시면 메인 화면에 알아서 게임들을 찾아서 리스트 나열해 줍니다. 이제 완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조금더 나은 그래픽을 설정하고 싶으시면 아래 그래픽 설정도 확인해보세요!

그래픽설정

우선 설명드리기 앞서서 저도 자세히 모르기도 하지만 게임마다 그래픽 설정을 알맞게 설정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도트 게임이냐 3D게임이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게임을 실행해놓고 그래픽 설정하면 바로바로 바뀌기 때문에 설정하기 편합니다! Settings - Graphics로 들어갑니다.

파이널판타지7은 이렇게 해봤습니다.

Renderer는 Vulkan이나 OpenGL을 사용하는데 안정성이 높은걸로 선택했습니다. Vulkan을 사용해도 게임에 문제가 없다면 사용해도 좋습니다. 나머지 설정들은 3D 캐릭터를 최대한 둥그렇고 깔끔하게 하면서 동시에 도트는 더 세게 표시 하도록 설정했습니다. 그 외에는 해상도 부분도 설정해주었습니다. 혹시 더 좋은 방식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즐겜하세요!

Contents

포스팅 복사 완료!😄

상단에 엄지척 꾹 한번만요..😘